본문 바로가기

여름이네 일상 이야기

애플페이로 일본 교통카드(스이카, 파스모, 이코카) 등록해서 써봅시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이네입니다.

여름이네가 일본여행을 준비하며 일본 교통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태깅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간편할 것 같고 저희 부부는 둘다 아이폰을 활용하고 있으므로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일본 교통카드 애플페이 등록 조건(스이카, 파스모, 이코카)

1. 현대카드를 소지하여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있을 것

2. 현대 비자(VISA)의 경우에는 스이카(SUICA)만 등록(이코카, 파스모 불가)

3. 현대 아멕스(AMEX) 마스터(Master card)의 경우 이코카, 파스모도 등록 가능

 
 

설정 → 지갑 및 Apple Pay → 카드추가

 
 

지갑에 추가 메뉴에서

교통카드 → 일본의 3대 카드 확인 가능

이코카 ICOCA (오사카~ 간사이 지방에서 많이 쓰는)

파스모 PASMO (도쿄에서 많이 쓰는)

스이카 SUICA (동일본 지역에서 많이 쓰는)

* 어떤 카드나 전역에서 사용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서 저는 현대 비자라서 스이카만 가능합니다.

 
 
 

이코카를 처음에 하려고 했는데 불가했습니다.

"이코카 결제가 완료되지 않음"

 
 

저는 스이카로 진행하겠습니다.

동의 및 기존 카드 이체는 기존에 실물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그곳의 잔액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물카드가 없으므로 "동의 및 계속"

최소 충전단위는 1천엔 부터입니다.

 
 
 

간편하게 1천엔 충전입니다.

테스트로 1천엔 넣었고 2~3천엔 정도면 이번 여행 충분하겠습니다.

태깅만 하면 바로 일본에서는 결제가 된다는데 호오오오옥시 몰라서 저는

교통카드 익스프레스도 적용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애플워치에서도 이 카드를 보내서 쓸 수 있는데요

동시에 사용은 불가하고

1.아이폰 O , 애플워치 X

2.아이폰 X , 애플워치 O

입니다.

저는 시계가 오래되서,,, 배터리가 오래 안가므로,, 그냥 아이폰에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현지에서 사용이 잘 되나 한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