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이아빠의 단상

[여름이아빠의 단상 5] 아직도 현역인 애증의 아이패드 에어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이아빠입니다.

여름이아빠는 영상편집을 아이패드 에어 3세대로 진행하며

사용하는 편집툴은 VLLO(블로)입니다.

1년 결제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의 심장인 A12칩은

6코어 CPU와 4코어 GPU, 8코어 뉴럴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080p (FHD) 화질의 영상을 만드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게 저는 

11개월 동안 282개의 쇼츠를 올렸습니다.

 

작년 이맘때였습니다.

1년정도 아이패드를 혹사시키면 이제 CPU가 힘들다고 파업하지 않을까? 그럼 기변해야지? 후후

 

1월은 여름이아빠의 생일이 있는 구간이라 생일선물로 아이패드 달라고 해야지 룰루~

하면서 1년동안 열심히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났습니다.

왜 아이패드는 멈추지 않는건가요? 왜 문제가 없는건가요?

 

잠시 설명을 드리면,, 아이패드 에어 3세대는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으로 

2019년 3월 18일 공개되었습니다. 

곧 만 5년 되는 제품입니다.

 

위 사진은 애플 공홈에서 보는 아이패드 비교샷입니다.

현재 프로 11인치는 4세대까지 나왔고 M2 칩을 탑재하며 

에어는 5세대까지 나왔고 M1 칩을 탑재합니다.

 

M1칩은 세기의 발견이라고 할 정도로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 써보고 싶었고,,

더 진일보한 M 시리즈의 칩으로 영상을 만들고 싶었는데,,

 

지금 패드도 문제가 없이 구동이 되다보니 그냥 조금 더 써보기로 합니다. 올해도 영상을 300개는 더 만들어주겠어.

누가 이기나 해보자. (눈물을 머금고)

 

참고로 여름이아빠는 아이폰X를 세컨기기로 쓰는데 아직도 짱짱합니다. (아이폰 X 출시 : 2017.11.3. = 6년 넘음)

애플 좀비설이 맞아떨어지는 순간.

 

 

 

결론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쓰시나요? 아직 느리지 않아요. 애플이잖아요? 좀비에요. 더 쓰셔도 되겠습니다. 4K영상 아니고 1K(FHD:Full HD) 영상 제작에는 문제가 없어요. 기쁘면서 슬픈 오늘이네요. (기변 포기)

 

 

반응형